9월 1일 부터 이상하게 PC가 간헐적으로 재부팅 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OS를 새로 설치한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말이다..

나와 비슷한 사람들이 속속 나타나고 여기저기서 자기 PC 고쳐달라고 난리다..ㅡㅡㅋ


이거 혹시 바이러스..?? 제발 바이러스만 아니길 바라면서

구글에 검색을 해보았더니 컴터를 재부팅 하는 웜바이러스가 있단다..

헌데 일자를 보니 4~5년 전 일이고 이미 패치가 된 상태라 그 것과는 거리가 있다고 판단이 되었다.

혹시나 해서 안전모드 부팅하여 바이러스 검사를 해봤지만 딱히 걸리는게 전혀 없다.

시스템 모니터링을 해봐도 다 정상이었다.

그럼 도대체 무엇이 문제란 말인가... 다시 미궁으로 빠졌다..


그러던 중 혹시나 해서 이벤트 로그를 보니 발생시점부터 2시간 간격으로 시스템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고 있었다.

나와 비슷한 상태를 가진 PC를 다 조사해보니 동일하게 2시간 간격으로 종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다시 구글 형님들에게 여쭈어 보았다..

이런.. 윈도우 정품인증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MS에서 2시간 마다 부팅이 되도록 해놨다는 것이다... 헉...ㅠㅠ

정말.. 이건 뭥미..??


그래서 내 PC의 정품상태를 확인 해봤지만 정상적으로 인증이 되었다고 나온다.. 쩝..

그래.. 그렇다면 다시 인증을 해주마..


인증 프로그램을 입수하여 확인 결과 정품인증이라고 떠 있는 내 PC가 인증 프로그램에서는

Trial 버전이라고 나와있었다..ㅡㅡㅋ


된장.. 결국 다시 인증 받고 나니 괜찮아 졌다..


● 윈도우 무한 재부팅 원인 확인 및 해결방법 (2011/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