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5 로 업데이트 되면서 카메라 기능이 많이 개선이 되었죠..
대표적으로 잠금상태에서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으며 볼륨버튼으로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카메라 기능 중에 사진편집 기능이 추가가 되었죠..



오늘은 사진 편집 기능에 대하여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우측 화면에서 편집 버튼을 누르면 사전편집이 시작됩니다.







사진 편집 시 지원되는 기능은 사진 회전, 자동고화질, 적목현상제거, 사진자르기등 4가지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럼 각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이미지 회전
: 이미지를 360도 회전할 수 있는 기능이며 좌우대칭 변경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자동 고화질
: 자동 고화질 이라기 보다는 자동 색보정에 더 가까운 기능인거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자동 고화질 적용 후 색감이 좀 진해졌습니다.








- 적목현상 제거
: 적목현상이란 야간에 인물 촬영 시 눈이 토끼눈 처럼 빨갛게 되는 현상을 말하며 적목현상이 생긴 부분을 눌러주게되면 원래의 눈 색깔로 변경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야간 촬영 시 유용하게 쓰일 것 같네요.. 아래 이미지는 적목현상 전, 후 모습입니다. 이미지가 없어서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사진으로 해봤습니다. 테스트 사진이 되어주신 개님 감사합니다.ㅋ










- 사진 자르기
: 이미지를 원하는 크기로 자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것 또한 사진 편집기능에 없어서는 안되는 기능이기도 하죠.. 젤 많이 쓰는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각 모서리 지점을 눌러 원하는 크기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IOS 5 에서 지원하는 사진 편집 기능에 대하여 살펴 보았습니다. IOS 5 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카메라 기능에 많이 신경을 쓴 부분이 보이긴 하나 이미 사진 편집 어플이 많이 나왔으며 무료 어플 중에서도 기능이 출중(?)한 이들도 있어 사용자들이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기능들을 자주 사용할 지는 모르겠네요.. 사진 편집의 가장 큰 단점이라면 원본이 회손 된다는 것인데 잘 못 편집했다간 본전도 못찾는 기능일 듯 싶습니다.


사진 편집기능 : ★★☆☆☆